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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엠텍코리아]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 반지

피 에 타 2025. 1. 29. 09:00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 반지

{THE FOOTWEAR OF LENGTH REGULATION}

▶ 2005년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씨가 공연 당일에 연주를 포기하고 표를 바꾸어주는 소동이 있었다. 원인은 '손가락 통증'이었다.

▶ 현악기 연주자들이 자주 겪는 '손가락 통증'의 원인은 왼손이고, 왼손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둘째 손가락 인대이다.

▶ 현악기는 손가락 끝으로 현인 지판(指板)을 누르면서 코드나 멜로디를 잡게 되는데 손가락이 현에 눌려 손가락 끝이 매우 아프면서 헐게 된다.

 

▶ 현악기 연주자들은 보통 왼손으로 지판(指板)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활을 켜게 된다. 지판(指板)을 누르는 왼손이 당하는 수난은 물집, 굳은 살로 손끝에 힘을 주게 되어 손에 변형이 오기 쉽다.

 
 

▶ 현악기 연주자들은 보통 왼손으로 지판(指板)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활을 켜게 된다. 지판(指板)을 누르는 왼손이 당하는 수난은 물집, 굳은 살로 손끝에 힘을 주게 되어 손이 변형이 오기 쉽다.

 

▶ 현악기 연주자들의 손가락 통증이나 염증을 감소시키기 위해 손가락에 반창고나, 골무처럼 씌우는 형태로 구성된 제품이 많이 나와 손가락 끝의 아픔을 경감시키는 작용을 했다.

▶ 하지만 장시간 연주를 하게 되면 내부에 땀이 차거나 골무가 벗겨지게 되어 다시 끼우게 되는 번거로움이 있고, 이를 위해 손가락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구성되기도 하였으나 이는 매우 답답하고 압박하게 되어 손바닥 전체까지 져리게 되어 많은 불편함을 주게 되었다.

▶ 현악기의 가장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한 손가락의 조건은 손톱 밑의 살이 많은 손가락으로 친다. 손톱 밑의 가장 두툼하고 살이 많은 부분으로 현을 세게 눌러주어야 최대한 좋은 소리가 나기 때문이다.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 반지는 손가락 전체를 감싸지 않으면서 필요한 부분에 최소한으로 감싸게 하면서 쉽게 벗겨지지 않으면서 모양상으로도 보기 싫지 않게 하며, 접히는 부분이나 통풍부위도 최대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 반지는 현악기 연주를 위하여 현을 누르는 손가락에 씌워서 현을 누르는 손가락 끝이 아프지 않게 한다. 손가락부위에만 씌우면 연주시간이 길어지면 내부에 땀이 차거나 벗겨지게 되는 것을 방지하여 통풍구와 지지할 수 있는 연결부위와 손가락반지처럼 지지할 수 있는 링이 하나로 연결되어 손가락이 움직일 때 답답하지 않으면서 손가락을 보호하는 장치이다.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반지는 현악기 연주 연습시에 사용될 수 있는 손가락 보호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현을 눌러 지지하는 손가락이 허는 것을 방지하는 현악기 연습용 골무이다.

▶ 현악기 연습용 손가락보호반지는 손가락을 끼워 넣을 수 있는 골무와 이를 지지하는 반지가 연결되어 있어 현이 손가락과 맞닿는 부위가 손가락을 움직일 때 손가락 끝이 아프지 않게 하여 기존의 골무만 구성된 연주골무에 비해 반지처럼 하단에 연결되어 쉽게 벗겨지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연주할 수 있게 된다.


▶ [직선왕복운동을 이용한 현악기 에이징 장치]는 현악기의 소리를 과도한 진동에 의한 일시적인 소리개선보다 사람이 켜는 것과 같은 운동작용으로 인해 근본적인 소리를 개선한다.

▶ [직선왕복운동을 이용한 현악기 에이징 장치]는 기존의 진동장치와 달리 직접 현에 사람이 연주하는 것과 같이 직선왕복운동을 이용하여 현악기의 줄에 직접 활을 왕복운동시켜 에이징하는 장치로 사람이 오랜 기간 연주하여 소리가 개선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